한화손해보험이 14일부터‘무배당 나만의 맞춤 암보험’판매에 나섰다.

‘무배당 나만의 맞춤 암보험’은 △ 유전적 요인을 감안한 맞춤암 설계가 가능하며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암 보장범위 확대 △암진단 시점으로부터 6년간 집중케어기의 3중 보장제도 △암진단 확정시 보장보험료 납입 면제 등 100세 시대 고객의 편익을 최대화한 맞춤형 암보험 상품으로 설계됐다.

이 상품은 가족력에 따른 유전질환과 생활습관 등 고객이 평소 우려했던 암에  대해 선택가입 함으로써 맞춤암 별로 보험금을 수령, 개인의 특성에 맞춰 보장을 강화하는 상품이다.

특히 지정한 암보장군에 대해서만 보험료가 적용되므로 저렴한 보험료로 효과적인 대비가 가능하다.

고액암의 보장범위는 간·기관지·폐 등까지 확대했고, 고액암 진단시에는 암진단자금과 맞춤암진단자금 및
고액암진단비를 수령할 수 있는 3층보장구조를 갖췄다.

또, 암진단비 뿐 아니라 1년간의 요양자금과 가입 후 1년 경과 후부터 5년간 재발검진자금까지 집중 보장해주는‘집중케어기 3중 보장’으로 암치료 본연의 기능을 강화했으며 가족생활 집중기에 암발병시 보험금을 증액지급 함으로써 치료와 가계경제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게 했다.

연만기와 세만기로 가입상품을 다양화해 고객들의 암보험 가입시기와 보험료 납입능력에 따른 선택의 폭도 넓혔다.

이 상품의 가입연령은 담보에 따라 최저 만 15세부터 최대 65세까지이며 납입기간은 년만기의 경우 전기납, 세만기의 경우 5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다. 또한 보험기간은 년만기의 경우 15년만기로 15년마다 자동 재가입되어 최대 100세까지 보장 가능하며 세만기의 경우 80세·100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상품전략파트 박두규 파트장은 “이제는 개인 생활습관과 유전적 요인에 대비한 맞춤식 암보험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 상품은 암 발생 위험과 암 치료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에 함께 대비할 수 있는 100세 시대 맞춤형 암보험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