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 '백의종군' 선언 후 지원유세에 나서고 있는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은 6일 "새누리당 후보 중 타 우파정당 후보보다 지지율이 낮은 후보는 사퇴하고 타 우파정당 후보를 지원해 나라를 구하자"고 우파 후보 단일화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회견을 열어 "좌파후보를 당선시켜 역사의 죄인이 될 수 없다. 사실 우열이 가려진 곳은 (지지율이 낮은 후보가) 사퇴해서 우파후보를 당선시켜야 하지 않겠냐"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새누리당 공천에 불복해 (무소속 후보가) 출마한 지역에서 지금까지의 여론조사를 종합해 우열이 가려진 곳 중에 2등을 한 사람은 설사 새누리당 후보라 하더라도 나라를 위해 결단을 내려 백의종군에 동참해달라"며 "이는 물론 (낙천에) 불복,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분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라고 말했다.
 
또 "제가 4일간 울산 전역과 서울, 경기 등에서 바람을 맞으며 다니고 있는데 결국 초박빙 지역이 관건"이라며 "사실 어제(5일)가 이런 이야기를 할 타이밍이었는데 어제 지원 유세로 늦어졌다. 막판에 가서 단일화를 하면 홍보가 안돼 효과가 없다. 오늘 내일 중에 (단일화 해야 한다)"고 빠른 결단을 강조했다.
  
그는 "오늘 조간의 모든 언론들이 선거판세 분석을 하면서 여소야대를 예상했다"며 "이런 결과는 공천과정에서 급진과격 세력들이 후보단일화에 성공을 했고 우파는 공천에 불복해 탈당, 출마를 하고 또 우파정당끼리 후보단일화를 위한 연대가 없었기 때문이다. 적전분열 때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급진 진보는 연대해서 후보 단일화하는데 우파는 왜 단일화하지 못하는가" 반문하며 "국회에서 최루탄을 터트리고 이를 의거라고 칭찬하는 민주당, 저질·막말 후보를 두둔하는 민주당, 해군을 해적이라고 칭하는 세력들이 주도하는 통합진보당, 이런 정당들이 연대해 다수당이 된 국회에서는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끔찍스러운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우파 후보 단일화 대상 지역에 대해서는 "우위가 가려지는 지역을 말하는 것이다. (구체적인 지역구를) 지금 이야기하면 선거법 위반"이라면서도 "정말 그분들의 심정은 얼마나 분하고 억울하겠나. 그래서 감히 엄두를 못내고 있지만 애국심에 호소하면서 한분 한분을 설득하겠다"고 했다.

그는 '박근혜 선대위원장, 당 비대위원 등과 상의한 것인가' 묻는 질문에 "전적으로 저 혼자 생각한 것이다. 전화통화도 한 적이 없다. 하도 답답해서 나왔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