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가짜 백수오' 논란에 휩싸인 백수오 원료 제조업체 내츄럴엔도텍이 6일 대국민 사과문을 통해 현재 보관 중인 백수오 원료 전체를 소각·폐기하고 모든 민·형사상 소송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내츄럴엔도텍은 이날 김재수 대표이사 명의의 대국민 사과문을 통해 "현재 창고에 보관중인 백수오 원료 28t뿐 아니라 보관 중인 모든 백수오 원료 전체를 자발적으로 소각·폐기하겠다"며 "백수오 재배 농가들과 함께 진품 백수오만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내츄럴엔도텍은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백수오 품질 관리를 위한 농가 실명제' '기존의 영농조합 계약 대신 재배 농가별 계약 체결' '유전자 검사 표본의 3∼4배 이상 확대' '3개 외부기관에서 유전자 분석 검증 도입' 등을 제시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과 그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제기한 민·형사상 소송을 철회하고, 소비자원의 정책 및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한편 현재 진행 중인 검찰 수사에도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주가 폭락 이후 문제가 된 임직원의 주식매매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지난해부터 회사 복지제도의 하나로 미혼 직원 숙소를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숙소 확대를 위한 재원 마련 수단으로 임원들의 주식을 매각해 복지기금에 출연했다고 설명했다.

내츄럴엔도텍은 임원 4명의 주식 매각 시기와 사용처 등을 공개하며 "금융감독원 조사 결과 어떤 잘못이 있는 것으로 드러날 경우 책임을 감수하겠다"고 약속했다.

내츄럴엔도텍에 따르면 김철환, 이권택, 권순창, 김태천 등 임원 4명은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1일 사이에 총 4만9000주의 주식을 매각했고 매각 금액은 총 29억5000만원에 달했다.

매각금액 중 16억5000만 원은 회사 복지기금 출원 명목으로 사용됐고 11억 원은 개인 아파트 구입 및 전세자금 대출금 상환 명목으로 사용됐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