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삼성전자 제공

(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삼성전자는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모델 3종을 1일 출시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파워봇은 쓸어 담는 방식이 아닌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이 가능하다. 특히 최첨단 센서로 이동성을 갖췄고,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워봇은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가 가능한 '포인트 클리닝' 기능도 불빛을 인식하는 가능한 거리가 기존 제품보다 약 2배 확장됐다. 또 무선공유기로 와이파이(Wi-Fi)와 연결해 집 안에서는 물론 외출 중이거나 해외여행 중에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요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파워봇 신모델의 기능과 컬러는 물론 가격대까지 다양화했다.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의 신모델은 파워봇의 장점과 핵심 기능은 유지하면서도 가격 부담은 덜었다.

강력한 모터와 삼성 진공청소기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 넓은 흡입구의 와이드 빅 브러시가 적용돼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하는 풀뷰 센서,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하는 네비게이션 카메라, 문턱 같은 장애물도 쉽게 넘어가는 이지패스 휠 등 뛰어난 이동성도 그대로 갖췄다.

신모델의 출고가는 에보니 쿠퍼 컬러 제품은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컬러 제품은 84만원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