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LG전자가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6'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는 2044㎡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초(超)프리미엄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 ▲차원이 다른 올레드TV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혁신적인 IT기기 등 시장선도 제품을 대거 전시했다.

LG전자는 초(超)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통합 브랜드인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처음 선보였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를 통해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정제된 아름다움, 혁신적인 사용성을 지향하는 LG만의 초 프리미엄을 강조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에 'LG 시그니처'를 먼저 적용하고 이후 선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슈퍼 울트라HD TV 등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한다. 슬림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올레드 TV가 선보인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과 완벽한 블랙을 구현한다. 빛샘 현상이 없어 관람객들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다. 65형부터 98형까지 다양한 크기의 슈퍼 울트라HD TV 라인업도 준비했다. LG 슈퍼 울트라HD TV는 색재현력을 높이는 컬러프라임 플러스를 탑재해 생동감을 더해준다. 그동안 올레드 TV에만 적용했던 HDR 기술을 슈퍼 울트라HD TV에도 적용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구현한다.

더 쉽고 직관적인 '웹OS 3.0'도 공개한다.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웹OS 기반 스마트 TV에 '웹OS 3.0'을 탑재한다. 웹OS 3.0에는 영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편의기능들이 적용됐다. 매직 줌(Magic Zoom) 기능은 확대해서 보고 싶은 장면이나 글씨 등을 제품에 따라 최대 5배까지 키워준다. 매직 모바일 커넥션(Magic Mobile Connection) 기능은 스마트폰의 동영상 등을 TV의 대형 화면으로 간편하게 보여준다. 새로워진 매직 리모컨은 셋톱박스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돼 하나의 리모컨으로 TV와 셋톱박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 올레드 TV로 차세대 방송 표준규격인 ATSC 3.0(Advanced Television System Committee 3.0) 기반의 HDR 방송을 선보인다. HDR는 어두운 부분을 더욱 어둡게, 밝은 부분을 더욱 밝게 보여주면서 한층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ATSC 3.0은 한국과 미국에서 울트라HD 방송 표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만큼 LG전자는 이번 HDR 방송 시연을 통해 차세대 방송 기술에서도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도 공개된다. 블랙 스테인리스스틸 시리즈는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제품에 스테인리스 재질과 고급스러운 블랙 코팅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LG전자는 지난해 3분기 북미시장에 본격 판매를 시작한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도 함께 선보였다. LG 스튜디오는 오븐레인지, 냉장고, 쿡탑, 오븐,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 빌트인 패키지다. 미국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 네이트 버커스가 LG 스튜디오의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코드제로(CordZero) 싸이킹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in1) 타입의 코드제로 핸디스틱 등이 소개된다.

LG전자는 스마트씽큐 허브(SmartThinQTM Hub)를 처음 선보이며 스마트홈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섰다. 기다란 모양의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원하는 홈 게이트웨이 ▲가전제품의 상태뿐만 아니라 개인 일정, 날씨 등의 정보를 3.5인치 화면과 음성으로 제공하는 알림 센터 ▲음악을 들려주는 프리미엄 스피커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지름이 약 4㎝인 원형 모양의 탈부착형 장치인 스마트씽큐 센서(SmartThinQTM Sensor)도 함께 전시했다. 이 센서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일반 가전제품에 부착되면 스마트폰으로 작동 상태를 알려주고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 LG V10, 넥서스 5X 등 스마트폰 라인업과 롤리키보드, 톤플러스 등 액세서리도 소개된다. K시리즈는 모던한 디자인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의 감성을 적극 공략한다. 이 제품은 테두리를 곡면 형태로 설계하고 메탈 느낌의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LG V10은 세계 최초로 세컨드 스크린, 전면 듀얼 카메라 등을 적용한 스마트폰이다. 넥서스5X는 넥서스 시리즈 최초로 제품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안드로이드페이(Android Pay)' 기능을 지원한다.

이밖에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Rolly Keyboard),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시리즈 신제품(제품명 HBS-910), 21대 9 화면비 모니터 신제품(모델명 34UC98), 사운드 바 신제품 3종도 선보인다.

 

▲ ⓒ뉴시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