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KT가 26일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2016년 KT IT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KT의 IT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인 IT 서포터즈는 올해 전국에서 신규 선발된 13명을 포함해, 약 8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수도권, 충청권, 영남권, 호남권 각 권역 별로 IT전문가 양성 교육을 수료한 뒤, 직접 ICT 지식 나눔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 활동을 진행한다.

이 날 행사에서는 2016년 IT서포터즈 임명장 수여, 2015년 활동우수자 포상, IT서포터즈 강의 능력 향상을 위한 외부 특강 등이 실시됐다.

'KT IT 서포터즈’는 국내 최초의 프로보노(Probono) 활동으로 2007년부터 전·현직 KT 직원들의 역량을 활용한 정보 취약계층의 IT 교육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IT서포터즈 발족 10년이 되는 해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IT 지식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IT서포터즈의 주요 활동 분야는 크게 정보 소외계층 지원, 다문화 가정 지원, 중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지원, 첨단 IT지식 나눔, 인터넷 스마트폰 역기능 예방 교육 등이 있다. IT서포터즈는 전국의 노인, 다문화 가정, 장애인, 농어민, 아동 등 정보취약계층에게 스마트폰, IT자격증, SNS마케팅 교육 등을 진행한다. 또한 정부기관이나 NGO 등의 단체에게 IoT, 핀테크, 비콘 등 최신 IT 기술에 대한 강의도 함께한다.

▲ 신안 암자도에서 스마트폰을 이용, 주민들의 건강 관리를 돕고 있는 KT IT 서포터즈의 활동 모습 <사진=KT 제공>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