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LG전자는 전용 펜으로 화면에 필기를 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를 이번주 중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일러스2는 5.7인치 대(大)화면 제품인데도 무게가 사과 반쪽 수준인 145g 수준이다. LG전자는 제품 테두리 부분을 메탈 느낌으로 마무리했고 색상은 색상은 티탄 및 화이트 등 두 가지로 출시한다.

스타일러스2의 주요 특징 가운데 하나는 삼성전자 갤럭시노트5처럼 전용 펜을 이용해 화면에 메모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이다. LG전자는 기기에서 펜을 뽑으면 자동으로 관련 메뉴가 뜨는 ‘펜 메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곧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등의 기능을 도입했다.

또 LG전자는 스타일러스2 전용 펜의 펜촉도 기존 모델의 러버듐 대신 나노 코팅된 섬유 재질로 얇게 만들어 정교함을 더했다. 회사 관계자는 “만년필을 쓸 때와 같은 필기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스타일러스2는 2기가바이트(GB) 메모리와 1.2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 칩셋, 3000밀리암페어아워(mAh) 용량 배터리(탈착식),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의 사양을 갖췄다. 국내 출고가는 39만6000원이다.

조성하 LG전자 부사장은 “스타일러스2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면서 “이 제품으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