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4일 "내년도 국회 예산 증가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 날 오전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가 재정 위기를 걱정하던 국회의원들 말과 실제로 국회에서 돈 쓰는 것이 매치가 안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제2의원회관이 지나치다는 비판이 있다"며 "지난 몇 년간 국회 예산 증가율이 일반 행정부에 비해 높은데 새누리당은 국회 예산 증가가 최소화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들한테 신뢰 못 받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국회가 솔선수범하지 않고 언행일치 안하는 면이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구 의원회관의 여러 시설, 환풍, 냉방 장치 등 잘 작동안하는 것은 고쳐야 하지만 담을 터야 하는 것에 대해서는 다시 검토를 해달라고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소비자 이익이 침탈 되는 것을 확실하게 다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EU FTA, 한·미 FTA도 했는데 외국에서 수입하는 물자 가격이 안내려가는 것 예사로 볼일 아니다"라며 "소비자 이익이 박탈되는 것은 공정한 경제라는 관점에서 보면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는 정보 독점이나 마케팅 채널을 옛날식으로 가져가면서 챙기는 것을 교정하도록 정부가 행정적 노력을 기울이기를 촉구한다"며 "공정한 경제, 정의 문제로 생각해 정부가 확실한 시정책을 찾아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