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전당대회를 통해 새누리당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이후 당 대통령후보 경선 룰(규칙) 변경과 관련해 '기 싸움'을 벌여온 비박(非朴·비박근혜)계 심재철 최고위원과 친박(친박근혜)계 정우택 최고위원이 2주 만에 공식 회의석상에서 한 목소리를 냈다.

4·11총선 당시 비례대표 후보 경선 부정 파문과 종북(從北) 논란 등에 휩싸인 일부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자들에 대한 대응 문제였다.

심 최고위원은 24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후보 경선 부정은 부정입학과 마찬가지"라면서 "(당사자들은) 국민의 대표로서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심 최고위원은 특히 통합진보당의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 등의 종북 논란을 겨냥, "비례대표 후보를 선정할 땐 당에서 책임지고 검증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생략된 것 같다"면서 "종북 주사파(주체사상파)에 대한 우려가 크다. 사상의 자유가 보장돼 있지만 이들은 대한민국 체제를 부정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철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거듭 주장했다.

그는 "이들이 국회에 진출한데는 뭔가 의도가 있는 게 아닌가 우려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뒤이어 마이크를 넘겨받은 정 최고위원도 "현재 법 테두리 내에서 (주사파 당선자들의) 국회 입성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검토했으면 좋겠다고 첫 최고위에서 얘기했는데 아직 당 사무처의 정식 보고가 없다"면서 "당이 법리해석을 해서 새로 입법을 하든 제명 절차를 밟든 분명한 입장을 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 또한 "종북 주사파의 국회입성에 대해 우려의 시각을 갖지 않을 수 없다"며 원내대표단에서 통합진보당의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 등에 대한 국회의원 제명안을 민주통합당 측에 공식 제안키로 한데 대해서도 "당이 확실한 입장을 갖고 일을 처리해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