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일본 정부가 21일 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의 일본 상륙을 앞두고 게임 이용시 주의를 당부했다.

일본 사이버보안센터(NISC)는 21일 웹사이트 등을 통해 포켓몬고 게임 이용 시 9가지 주의 사항을 공포했다.

NISC는 걷는 동안, 특히 열차 플랫폼에서 걸어갈 때, 자전거를 탈 때 포켓몬고 게임을 하지 말고 포켓몬을 잡으려다 출입금지구역을 들어가지 말라고 경고했다. 

또 개인신상 정보 보호를 위해 GPS로 하는 이 게임을 하는 동안 실명으로 등록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사기나 개인안전, 열사병에 주의하고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라고 조언하기도 했다.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권고사항을 발표하면서 “정부는 국민들이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이 권고를 따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적으로 포켓몬고 열풍이 불면서 각종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미국에선 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다가 원자력발전소를 무단 침입했고 외진 곳에서 포켓몬을 잡다가 강도를 당하기도 했다. 스마트폰에 몰입하다가 사고를 당하는 등 우려할 만한 일이 이어지고 있다. 게임을 하다가 시체를 발견한 사람도 있었다.

포켓몬고는 현재 미국, 호주, 인도네시아, 독일 등 30여개국에서 출시된 후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한국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