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이상준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하반기 면세점 사업자에 선정되면 현대면세점을 통해 향후 5년간 총 500억원의 사회환원을 한다는 계획을 23일 발표했다.

현대면세점에 따르면 500억원의 사회환원 계획은 앞서 밝힌 강남지역 관광 인프라 개발 투자 금액 300억원과 지역문화 육성 및 소외계층 지원 금액 200억원이 포함된 것이다.

이동호 현대면세점 대표는 "이번 사회환원 계획은 향후 면세점 특허 취득 후 5년 누계 예상 영업이익의 20%인 500억원을 관광인프라 개발 등 지역 관광산업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지원하겠다는 것"이라며 "만약 5년 누계 영업이익의 20%가 500억원에 미치지 못할 경우에는 부족분을 채워 500억원을 환원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면세사업은 일반 유통사업과 달리 국가 특허사업인 만큼, 그에 걸맞는 사회적 책무를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이번 계획은 영업이익의 상당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관광 인프라 확대 등 강남 지역 관광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외국인 관광객 신규 유치 및 재방문율을 높여 우리나라 관광 산업 발전에 일조하는 것은 물론, 소외계층의 생계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나서겠다는 의미"라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