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뉴시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중국의 사드보복조치와 관련,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을 싸잡아 비판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중국의 사드보복조치에 대해 “우리나라 사드배치에 대한 중국의 간섭이 도를 넘고 있다”고 날 선 비판을 했다.

정 원내대표는 중국 측의 보복과 관련한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치졸하고도 오만한 행태이며 자칭 대국의 횡포”라고 비판했다.

하지만 정 원내대표가 비판하고 싶은 대상은 문재인 전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이었다.

그는 “안희정 충남지사는 사드배치 철회는 한미동맹의 근본을 흔들 수 있다고 정부 결정을 존중했다”면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익의 관점에서 사드를 바라봐야 한다면서 사드배치를 뒤엎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씀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사드배치의 당위성을 인정했으며, 안철수 전 대표는 사드배치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며 “사드배치에 대해 실질적으로 반대하는 사람은 문재인 전 대표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전 대표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정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은 국익은 생각하지 않고 문재인 전 대표의 입장만을 따라 가고 있다”면서 “사드배치는 중국의 협박, 야권 특정대선 주자의 반대와 관계없이 일관되고 신속하게 추진되어야 할 국가적 과제”라고 강조했다.

정치권의 한 인사는 “북한의 김정남 암살사건이 터지자 사드배치에 대한 찬성 여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국민의당도 사드배치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것도 여론의 변화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안보가 주무기인 정당이다. 중국의 사드보복조치는 사드배치에 부정적인 문재인 전 대표를 공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소재가 됐다”면서도 “다만 중국의 보복으로 타격을 입은 재계가 언제까지 이를 감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