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대우조선해양 회생방안 발표와 관련, “전 국민의 관심이 세월호 인양에 쏠려있는 틈을 타서 기습적으로 발표한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우상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그동안 더불어민주당이 10여 차례 이상 ‘이 문제에 대해서 빨리 대책을 밝히라’고 요구할 때는 반응하지 않다가 이렇게 기습적으로 발표한 저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먼저 지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 대책이라는 것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우조선해양을 문 닫게 할 수 없지 않느냐’는 문제의식 말고는 별다른 근본적인 해결방안에 대한 고민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지적하고자 한다”면서 “대우조선해양의 회생을 위한 고민에 대해서 이해 못 할 바는 아니지만 다시는 이런 형태가 재발되지 않게 하겠다는 근본적 대책들은 발표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우 원내대표는 이어 “그동안 국회에서 수 없이 토론되어 왔던 많은 문제점에 대해서는 단 하나 해결방안과 개선방안을 발표하지 않고 ‘그저 돈을 얼마나 넣겠다’는 발표밖에 없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는 또 “거기에 경영진, 채권단이 어떤 식으로 고통을 분담할지에 대해서도 매우 미흡하다”면서 “오로지 노동자들만 대항해보겠다는 그러한 책임 전가밖에 보이지 않는다. 이런 방식의 회생방안에 더불어민주당은 동의해주기가 어렵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앞으로 이 문제는 대통령 선거에서도 중요한 공약방안이 담겨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다시는 이런 식의 혈세가 몇몇 권력자들이 서별관회의 같은 회의에서 무책임하게 결정되고, 아무도 혈세낭비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는 대한민국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