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사전에 치밀히 계획된 ‘대학생 동원’ 사건, 문재인 전 대표가 직접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 뉴시스

자유한국당은 27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지지 행사 대학생 동원 의혹과 관련, “구태도 이런 구태가 없다”고 맹비난했다.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지지 행사인 ‘새로운 전북포럼 출범식’ 당시 대학생 동원이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된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학과 연구원은 행사 1주일 전부터 관광전세버스를 물색했고, 행사 4~5일 전 학과장의 인척이 운영하는 관광버스회사에 버스 4대를 예약했다고 한다”면서 “학생들이 단체로 식사한 뷔페식당 역시 일주일 전 예약했으며, 조교가 법인카드로 계산한 140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470만원)을 2~3개의 봉투에서 현금을 꺼내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선관위가 뷔페식당 CCTV 영상을 넘겨받고 관광버스 결제 내역을 확보하는 등 조사에 착수했지만, 선관위 조사로 끝날 문제가 아니다”라며 “특히 현금 결제 비용의 출처는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해당 학과는 사건이 알려진 뒤 급하게 현금계산 확인서를 발급받았지만, 470만원이 아닌 320만원에 대한 것이었다. 억지로 짜맞추려한 기색이 역력하다”며 “도대체 검은 돈의 출처가 어디인지, 그 배후는 누구인지 의구심만 증폭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선관위는 신속히 자체 조사를 마치고 관련법에 따라 검찰에 고발조치 해야 한다”며 “특히 공직선거법상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는 기부행위 위반 사실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따지되, 학생들에게는 과태료 부과 등의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문 전 대표는 힘없는 학생들을 조직적으로 강제 동원한 사실에 대해 직접 해명함은 물론, 정치적·법적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