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뉴시스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3일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선출과 관련, "대한민국 정치에서 사라져야 할 자유한국당이 대통령 후보까지 냈다"고 힐난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헌법과 법률을 위반해 헌정사상 최초로 탄핵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만든 정당이 박 전 대통령이 구속된 날에 대선 후보를 내고, 정권을 재창출하겠다고 하니 기가 막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헌법을 위반하고 국정을 농단한 정권을 재창출하겠다는 말인가?"라며 "이승만 정권의 자유당은 대통령이 하야한 이후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자유한국당 또한 역사 속으로 사라져야 마땅한 정당이 아니겠는가"라고 맹비난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어 "자유한국당이 대선에 후보를 내는 것은, 이승만 자유당이 ‘정권을 재창출하겠다’며 이기붕을 후보로 내겠다는 것과 뭐가 다르겠는가"라며 "자유한국당이 아직까지 사라지지 않고 대통령선거에 후보를 낸다는 것 자체가 전 세계에 부끄러운 일이다. 한마디로 나라망신"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또 "후보를 내는 것도 문제지만, 그 당의 후보가 된 분은 형사재판을 받고 있는 피고인 신분"이라며 "피고인이 대통령 후보로 출마한 것 자체가 해외토픽 감이다. 전 세계에 또 한 번 부끄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자유한국당은 대통령 탄핵과 구속으로 나라망신을 시킨 것도 모자라 또 한 번 나라망신을 시키고 있는 것"이라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자유한국당 후보에게서 나오는 막말에 귀를 닫으시고 36일만 참아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