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겨냥해 “‘국민이 이긴다’인가 ‘국민에게 이긴다’인가”라고 비판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안철수 후보는 유가족과 국민들에게 직접 사과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공보단장은 “오전에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대전 현충원 천안함 희생자 묘역 참배와 관련해서 그 당의 관계자들이 유가족들에게 자리를 비켜달라고 한 사실, 그것이 무슨 문제를 안고 있었는지 말씀드렸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속보를 보니까 더 심각한 문제가 드러났다”면서 “유가족들이 국민의당에 항의를 해서 가짜뉴스로 규정한 것을 철회하고 그 보도자료를 내려줄 것. 형사고발에 대해서 용납할 수 없으니 철회할 것. 이 두 가지 사안을 요청했는데 국민의당이 이에 대해서 반응을 보이지 않고 묵살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것은 또 다른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국민이 이긴다고 말해놓고 국민의당이 국민에게 이기겠다는 자세를 보인 것이다. 국민이 이긴다가 아니라 ‘국민에게 이긴다’가 국민의당의 슬로건이 될 수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박 공보단장은 또 “유가족들의 아픈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면 당연히 현장에서 누구든지 다 확인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사과하고 유가족들의 요청대로 가짜뉴스로 규정한 것과 형사고발에 대해서도 철회하고 사과하는 것이 맞다”고 촉구했다.

그는 “명백하게 사과할 것은 사과하는 것이 옳다”며 “다소 늦었더라도 다시 한 번 유가족과 국민들에게 안철수 후보의 직접 사과를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