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집중 공세를 받고 있는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24일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임명직 안 하겠다는 박지원 대표, 최순실이 직책이 있었나”고 맹비판했다.
 
홍익표 문재인 민주당 대통령 후보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박 대표, 더 이상 김대중 전 대통령을 욕보이지 마시길”이라고 당부하며 이같이 말했다.
 
홍 대변인은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어제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어떤 임명직 공직에도 진출하지 않겠다’고 했다”며 “안 후보 지지율 추락을 막기 위한 충정이라지만 너무 늦은 결정이 아닌 것 아닌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함께 지역감정 조장과 막말, 허위 사실 유포로 이번 선거를 혼탁하게 만든 장본인 아니신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박지원 대표는) ‘정치9단’ 답게 임명직 공직을 안 맡겠다는 게 무슨 대단한 결단인양 포장하고 있지만 국민은 속지 않을 것”이라며 “최순실이 무슨 직책이 있어 국정을 농단했던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박 대표는 오늘 ‘이런 때 DJ라면 어떻게 하셨을까’ 되물으면서 햇볕정책 부정, 사드배치 말 바꾸기 등을 수용하게 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선비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으로 상황을 파악해야 한다‘며 ’그런 차원에서 안 후보의 승리가 제2의 DJ의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또 “평생 ‘색깔론’에 맞서 한반도 평화와 남북 화해 협력을 위해 싸웠던 김 전 대통령에 대한 모독”이라며 “김 전 대통령은 박 대표가 ‘색깔론’으로 문재인 후보를 공격하는 모습을 보면 어떻게 하셨을지 되묻고 싶다. 박 대표에겐 대의는 사라지고 권력에 대한 아집만 남은 건 아닌가”라고 거듭 비판했다.
 
정치권의 한 인사는 “문재인 후보 측은 안철수 후보와 박지원 대표를 주타겟으로 삼아 공세를 취하고 있다”면서 “특히 박 대표의 아킬레스건인 DJ를 집중 거론하며 호남의 정서를 자극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근 안 후보가 문 후보의 안보관을 집중 공략하는 것에 대해 DJ를 결부시켜 색깔론의 피해자라는 인식을 확산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