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 뉴시스
 
국민의당은 24일 송민순 회고록 파문과 관련, “문재인과 송민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유훈을 받들어 싸움을 끝내라”며 싸잡아 비판했다.
 
김재두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후보와 진실공방을 하던 송민순 전 장관에 대해서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등으로 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제 두 사람의 진실공방의 끝은 검찰의 손에 달렸다”면서 “정말 안타깝고 목불인견(目不忍見)이다. 무엇보다도 이 일로 지하에 계신 노무현 전 대통령이 국민들을 뵐 면목이 없을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는 “다름이 아니라 한때 자신의 핵심 참모 두 사람이 결국 자신이 한 일을 가지고 거짓말 공방이나 벌이고 있으니 말”이라며 “문재인과 송민순의 진실공방은 소모적이다. 결국 진실의 열쇠를 쥔 노무현 전 대통령은 이미 고인이 되셨으니 밝힐 길이 없다”고 지적했다.
 
또 “다만 참여정부에서 함께 일했던 두 사람의 논쟁을 보면서 참여정부 대북정책이 철학 없이 좌충우돌했음을 새삼 확인하게 됐다”면서 “반미면 어떠냐고 했다가 대북송금특검을 강행하고, 다시 2차 남북정상회담을 구걸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노무현 대통령 밑에서 대북정책 및 외교정책의 핵심 역할을 한 두 사람의 공방이 길어질수록 노 전 대통령의 명예에 상처만 입힐 테고, 두 사람의 무능만 만천하에 드러날 것”이라며 “두 사람은 ‘정치하지 말라’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유훈을 받들어 진흙탕싸움을 끝낼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야권 사정에 밝은 한 인사는 “국민의당 주류는 DJ를 따르던 동교동계이고, 문재인 후보 측은 친노계이다”면서 “동교동계는 친노와 특히 친문계와의 갈등으로 국민의당을 창당할 정도로 사이가 안 좋다”고 강조했다.
 
그는 “송민순 회고록 파문은 친노계 인사끼리의 갈등으로 빚어진 사건”이라며 “국민의당은 이를 노리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거론하며 싸잡아 비판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