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홍준표-유승민-안철수 후보의 3자 단일화를 추진하고 있는 김무성 의원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25일 김무성 의원을 중심으로 한 바른정당의 일부 의원들이 유승민 후보의 지지부진한 지지율을 거론하며 3자 후보 단일화를 추진키로 한 것과 관련, “바른정당이 그른 결정을 했다”고 비판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로지 문재인 후보의 당선을 막기 위해서라고 하니 반문연대에서 색깔론연대로, 그리고 정권교체 반대연대로 그 본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셈”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공보단장은 “3자단일화는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의 뜻을 거역하는 반국민연대이고, 탄핵반대세력과 손잡는 반민주연대이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역사의 명령을 거역하는 반역사연대”라며 “결코 성공할 수 없다.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끝까지 3자단일화를 추진한다면 국민은 3자야합으로 규정할 것이며, 역사는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려는 무모한 시도였다고 기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공보단장은 또 “국민의당도 3자 후보 단일화에 유혹을 느끼거나 물밑대화에 나서리라는 관측과 보도가 있다”면서 “하지만 되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는 것은 피하는 것이 삶에서나 정치에서나 지혜이다. 파멸의 길로 이끄는 독이 든 과일은 매력적으로 보일 때가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햇볕정책을 부정하고 색깔론에 편승한 것만으로도 지지자를 실망시키기에 충분하다”며 “탄핵반대 세력과 손잡는 것은 마지막 승부수라고 하더라도 결코 시도할 수 없는 모험이 될 것”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여의도 정치권의 한 인사는 “더불어민주당은 보수 분열로 승리를 낙관할 수 있었는데 막판 반문 연대의 추진이라는 복병을 만나게 됐다”며 “선거를 하루 남기고 극적인 단일화가 이뤄진다면 선거 결과는 누구도 장담할 수 없을 거”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