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신민주 기자)

군인공제회 임원이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입건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이 임원은 대형 사업장을 헐값에 공매로 넘기고 이를 자신의 지인이 낙찰받게 해 공제회에 수백억원대 손실을 끼친 혐의로 받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군인공제회 건설 부문 투자전문임원 A모 이사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5일 밝혔다.

A 이사는 군인공제회 건설 부문 최고투자책임자(CIO)로 발탁돼 2015년 초 취임했다. 프로젝트파이낸싱(PF) 투자손실로 악전고투하던 공제회가 전문성 확보 차원에서 채용한 첫 건설업계 출신 임원이었다.

경찰에 따르면 A이사는 지난 2015년 1월 사업 수지표 조작을 지시해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아파트를 악성 사업장으로 둔갑시켜 공매에 넘겼다.

경찰 조사 결과 A이사는 매각 가격 1404억원의 이 사업장을 자신의 친구가 대표로 있는 중견 건설사가 공매에서 475억원에 낙찰받도록 해 공제회에 929억원의 손해를 끼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군인공제회 측은 “남양주 화도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업은 2010년 3월 투자해 ◯◯건설 법정관리에 따른 사업 추진 방안을 검토한 결과, 계속 사업 시 추가 비용이 투입되고 분양 리스크로 손실이 확대될 것으로 판단돼 내부 의사결정을 통해 매각을 결정한 것”이라며 “매각 방법은 공매를 통해 적법한 절차에 의거, 투명하게 추진됐다”고 해명했다.

군인공제회 측은 특히 이와 관련해 최초 보도한 매체에 대해 법적 대응도 시사했다.

군인공제회 측은 “전 시행사 대표가 경찰서에 진정해 2015년 7월부터 2년간 수사를 진행 중이지만 현재까지 특별한 혐의에 대한 증거가 드러난 것이 없다”면서 “사실과 다르게 보도를 한 해당 기자와 제보자에 대해 허위사실 적시에 따른 명예 훼손과 무고 등으로 고소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경찰은 A이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 여부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