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에서 참석자들이 '갤럭시 노트8'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뉴시안=정윤기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이 베일에 감춰진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주요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갤럭시노트8을 이길 적이 없다는 말로 상찬에 가까운 호평들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3일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갤럭시노트8'을 전격 공개했다.

외신들도 발 빠르게 관련 소식을 전했다. 6.3인치의 대화면과 듀얼카메라, S펜 등에 대한 호평이 대부분이었다.

이날 월스트리트저널은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갤럭시노트8을 이길만한 제품이 없다"고 극찬했다. 삼성의 '빅폰'(big phone)이 돌아왔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갤럭시노트8이 다음달 15일 시장에 나온다"며 "애플의 10주년 아이폰과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정보기술(IT)전문 매체 매셔블(Mashable)은 "당신은 휴대폰 폭발에 대해 두려워 할지도 모르지만, 삼성폰엔 더이상 폭발이 없다"며 "삼성의 리더십은 단순한 자신감을 부추기는 것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특히 외신들은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 S펜의 강도와 방수기능이 전작보다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BBC는 "강렬한 집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새로운 노트에 대한 평판이 좋고 대기 수요가 많았다. 갤럭시노트8의 성공적인 데뷔와 갤럭시S8, S8플러스로 삼성은 다시 하이앤드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삼성이 노트라는 브랜드 이름을 유지하면서 갤럭시노트8을 더 나은 기기로 만들며 전작의 문제점을 극복했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처음으로 듀얼카메라가 적용되는 제품"이라며 "아이폰7플러스와 마찬가지로 고급 광학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깊이(심도)를 결정할 수 있는 사진을 찍고, 인물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다"고 평했다.

피씨월드(PC World)는 "S펜은 독특한 액세서리로 다른 모바일 장치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며 "사람들이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다른 스마트폰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현장의 1500여 명 글로벌 외신기자들은 언팩 행사가 진행되는 1시간이 놀라움의 연속이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브라질의 한 방송사 관계자는 "삼성 갤럭시노트8은 과거의 리콜 사태를 깨끗이 씻어낼 것"이라며 "S펜, 덱스 스테이션 등의 기능이 놀라웠다"고 평가했다.

우크라이나의 IT전문매체 ITC의 타라스 마이쉔코는 "정말 놀라운 수준의 스마트폰"이라며 "현재 갤럭시S7을 쓰고 있는데 출시가 되면 무조건 구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