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품수수의혹으로 검찰의 수사를 앞두고 있는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 뉴시스

[뉴시안=이준환 기자] 검찰이 이혜훈(53) 바른정당 대표의 '금품수수 의혹' 사건을 배당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이 대표는 검찰의 수사압박속에 자신의 대표직 사퇴 요구와 관련, “좀 더 말미를 달라”는 입장을 밝혔다.

1일 서울중앙지검은 "이 의원 진정 사건을 형사3부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앞서 사업가 A씨는 지난달 31일 이 대표 관련 진정서를 제출했고 검찰은 관련 내용을 검토한 뒤 이날 사건을 배당했다.

A씨는 이 대표가 '20대 총선에서 당선되면 사업 편의를 봐주겠다'고 해 2015년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현금, 명품 등 6000여만원 상당의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대표는 과거 금전거래가 있었던 것은 맞지만 이미 전액 상환했다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차용증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으나 공개를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 대표는 A씨에 대해 법적대응을 준비 중으로 향후 치열한 법적공방이 예고된다.

한편 금품수수 의혹으로 당 일각으로부터 자진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이혜훈 대표가 4일 "조금만 더 말미를 줬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떤 길이 당을 위해 나은 길인지 저도 깊이 고심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제가 당을 위해 갖고 있는 충정을 믿어주길 바라고, 고민을 해서 당을 위한 결정을 곧 내리겠다"며 "이번 일에 대한 실체적 진실이 무엇인지 100% 아는 사람은 나 밖에 없다. 진실을 명백히 밝혀 결백을 입증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