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이미지= MG새마을금고 CI와 해당 보도 방송화면 캡처 갈무리.

[뉴시안=이석구 기자] MG새마을금고 한 지역 이사장이 직원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이사장은 자신의 직원 폭행에 대해 ‘자식 아끼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항변해 혀를 내두르게 했다.

18일 YTN은 최규연 안양 북부 MG 새마을금고 이사장이 출근 시간에 지각했다는 이유로 지난 5일 직원의 뺨을 수차례 때리고, 급기야 해당 직원의 고막이 찢어져 전치3주 진단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방송은 지난 5일 경기 안양시 석수동에 위치한 MG 새마을금고 안양 북부 지점에서 최 이사장이 지각한 직원을 폭행한 장면이 담긴 영상을 18일 공개했다.

최 이사장은 이밖에도 취임 이후 수년간 직원들을 향한 폭언과 폭행등 이른바 갑질을 일삼아온 것으로 직원들의 증언이 이어져 경찰수사를 앞두고 있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이사장의 폭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게 직원들의 증언이다. 책상이 지저분하다는 이유로 서류를 뒤엎거나 다른 동료들이 보는 앞에서 상무의 머리를 때리기도 했다. 이밖에 최 이사장은 ‘이 자식아’, ‘멍청한 거야 미친놈아’ 등 직원들에게 폭언도 서슴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최 이사장은 자신의 폭행 사실을 일부 시인하면서도 “제발 정신 좀 차리라고 부모가 자식을 아끼는 마음, 그 마음밖에 없었다”고 항변했다. 그러나 이내 “그것도 때렸다면 때린 것”이라고 꼬리를 내렸다.

새마을금고 중앙회 측은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최 이사장의 징계 수위를 결정하고, 경찰에도 폭행에 대한 형사고발 조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