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그룹 제공

[뉴시안=정윤기 기자] 한화그룹은 지난 10월 9일 창립 65주년을 맞아 연륜에 맞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10월 한달 동안 임직원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친다.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년 째 진행되는 한화그룹 창립기념 릴레이 봉사활동은 한화그룹 31개 계열사, 77개 사업장 약 3000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한다. 10월말까지 취약계층지원,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지원활동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한화그룹은 올해 창립 65주년을 맞아 책임과 역할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고객과 협력업체, 지역사회를 상생 파트너로 인식하고, ‘함께 멀리’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이에 환경, 에너지, 안전, 인권 등 모든 분야에서 상호 소통하고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과 노력을 공유할 예정이다.

17일 ㈜한화/방산 여수사업장에서는 “한화와 함께하는 은빛 청춘의 날”행사를 동여수 노인복지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400여명의 어르신들은 공연을 관람하고 노래자랑 및 레크레이션을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이 드실 떡, 과일 등 간식과 무료급식도 지원했다.

같은 날 한화디펜스는 밀양시 가인리의 과수원을 방문해 과실들이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바닥에 반사필름을 설치하는 활동을 펼쳤다. 한화 호텔&리조트와 한화갤러리아도 사업장별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24일에는 서울 중구 장교동 그룹 본사에서 ㈜한화, 한화케미칼, 한화테크윈 등 한화빌딩 입주계열사 임직원들이 연합 헌혈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수혈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한화종합화학, 한화생명, 한화갤러리아 등 계열사들도 전국 사업장에서 각사의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이어 나간다. 국가유공자 초청행사, 환경정화,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및 농촌봉사 등을 지원하며 29일(금) 릴레이 봉사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화사회봉사단 김상일 부장은 “매년 10월은 그룹이 태어난 달이면서, 오늘의 한화로 성장하기까지 아낌없이 도움을 준 고객, 시민들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달로 정착되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