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이준환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최근 검찰의 적폐청산 수사와 관련해 “나라가 과거에 발목 잡혔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자신의 재임 기간 불거진 각종 적폐 의혹과 관련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구속과 자신에 대한 수사 압박 상황에 대해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지난 6일 자신의 서울 대치동 사무실에서 핵심 측근들과 회의를 갖고 “나라가 자꾸 과거에 발목 잡히는 것이 안타깝다”고 말했다고 채널A가 9일 보도했다.

이와관련 회의에 참석한 측근 인사는 “검찰이 너무 앞서 간다는 걱정이 많았다”며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핵심 측근인 김효재 전 대통령 정무수석도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보고를 하고 지시를 받았다는 진술을 정치개입 보고로 각색해서 언론에 흘리는 것은 말 그대로 왜곡이고, 거짓이고, 그게 바로 정치공작이다”며 불만의 목소리를 냈다.

이 전 대통령 측은 또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으로부터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온라인 여론조작 활동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는 논란에 대해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일축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 전 장관으로부터 보고받은 것은 북한의 사이버전에 대응하기 위해 군의 사이버사령부의 조직을 강화하라는 의미”라면서 “이는 대통령이 반드시 해야 할 업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12일 강연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두바이로 출국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