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사진=뉴시스

[뉴시안=이석구 기자] 삼성전자가 셀카 촬영 기능이 강화된 스마트폰 제품 '갤럭시 A8(Galaxy)'를 국내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5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갤럭시 A8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에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출시하는 고부가 제품군에 속한다.

삼성전자에 따르며 갤럭시 A8은 전면에 1600만 화소·800만 화소의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들어오는 빛의 양을 나타내는 수치인 조리개 값이 F1.9에 해당하는 렌즈를 적용해 고화질로 자가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 후면 카메라에는 1600만 화소에 조리개 값 F1.7 렌즈를 둬 야간 촬영이 용이하며, 동영상을 촬영할 때에도 흔들림을 보정하는 기술을 적용해 촬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갤럭시 A8 디스플레이 크기는 18.5대 9, 외형은 메탈 프레임으로 구성됐다. 내부 기능으로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홈·빅스비 리마인더·빅스비 비전'을 지원하며, 갤럭시 A 제품군 최초로 '기어 VR'과의 호환성도 갖췄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 측은 "2018년형 갤럭시 A8은 내장 메모리 용량을 32기가바이트(GB)로 블랙·골드·블루 세 가지로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59만9500원이다"라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월28일까지 사은품과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