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서민경제 2배 만들기 대책회의에 참석한 모습. (사진=뉴시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당사에서 진행된 서민경제 2배 만들기 대책회의에 참석한 모습. (사진=뉴시스)

[뉴시안=김도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미ㆍ북정상회담을 5일 남겨둔 7일 종전선언이 합의되는 것에 대한 반대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외신기자클럽 간담회에서 주한미군 감축이나 철수 문제 역시 반대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미ㆍ북정상회담에서 완전검증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를 골자로 한 비핵화가 합의되지 않는다면 회담 자체를 파기ㆍ중단하는 것이 차라리 낫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이날 모두 발언에서 "다시 적당한 수준의 합의가 이뤄져 북한을 지원하게 된다면,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더 고도화시켜서 치명적인 위협을 가하게 된다"고 우려했다.

홍준표 대표는 "미국이 요구하는 핵탄두와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의 미국 내 조기 반출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면서 "이는 핵 폐기에 대한 북한의 진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북한은 2008년에도 영변 핵시설 냉각탑 폭파라는 희대의 국제쇼를 벌였다"면서 "이번에 북한이 대화의 테이블에 나와 앉은 이유도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의 강력한 압력과 제재의 결과이지 김정은의 선의나 자발적 의지는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번 미ㆍ북회담에서 종전선언이 이루어지는 것을 결단코 반대한다"면서 "주한미군 감축이나 철수 문제 역시 결코 협상 테이블에 올려서는 안된다"고 피력했다.

그는 "종전선언은 완전한 비핵화의 달성 이후가 가장 좋다"면서 "체제 보장 차원에서 불가피해도 비핵화의 상당한 진전이 이뤄진 이후에 논의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이날 6ㆍ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내 문제에 대해서도 문제점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홍 대표는 "우리나라를 발전시켜 온 시장경제체제가 크게 흔들리는 상황"이라면서 "최저임금 급등ㆍ근로시간 단축ㆍ귀족노조에 휘둘리는 노동시장의 경직성 강화는 경제를 절망의 나락으로 몰아가고 있다"면서 현 정권의 실정을 질타했다.

그는 "6월 12일 싱가포르 미ㆍ북정상회담은 한반도 평화를 위한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6월 13일 지방선거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분수령이 될 것이다. 정부의 독주를 견제할 힘을 달라"고 호소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