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커머스/황현석 지음/한국경제신문i/1만 6000원
1인 미디어 커머스/황현석 지음/한국경제신문i/1만 6000원

[뉴시안=송범선 기자] 이 책은 "평범한 일상 콘텐츠로 승부하라!"는 주제로 1인 미디어의 확장을 언급하고 있다.

우리는 숨을 쉬는 것처럼 일상생활에서 나도 모르게 엄청나게 많은 수의 상품을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해왔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심지어 자면서도 우리는 상품을 사용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샤워할 때 폼클렌징, 샴푸, 비누, 칫솔, 치약을 사용하고 밥 먹을 때 그릇, 수저, 식재료를 사용한다.

이제 사람들은 유명인의 콘텐츠보다는 평범한 사람들의 콘텐츠를 신뢰하기 때문에 자기만의 상품 사용 방법과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영상으로 보여주면 된다. 누구나 1인 미디어 커머스를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준비가 돼있다는 것이다.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 예측했을 때, 그리고 스마트폰 도입 이후에는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쇼핑할 것이라고 했을 때도 많은 사람이 믿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어떻게 됐는가.

인터넷이 보급되자마자 대다수 사람이 온라인으로 쇼핑하기 시작했고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지금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마트폰 하나로 전 세계의 상품을 간편하게 쇼핑한다.

이에 저자는 이책에서 1인 미디어 산업이 크게 확장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