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패티 맥코드 지음/허란, 추가영 옮김/한국경제신문/1만5000원
파워풀/패티 맥코드 지음/허란, 추가영 옮김/한국경제신문/1만5000원

[뉴시안=조현선 기자] 전 세계에서 가장 성장이 빠르고,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 넷플릭스. 14년간 넷플릭스의 기업문화를 창조하고 정착시키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한 前 최고인재책임자 패티 맥코드가 넷플릭스의 기업철학을 전한다.

넷플릭스의 성장과 혁신을 이룬 근간에는 독특하고 높은 성과를 내는 기업문화가 있었다. 자유와 책임의 문화다. 

《파워풀》은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넷플릭스의 기업 문화 가이드를 만든 핵심 인물인 저자가 어떻게 그 문화를 만들었고, 어떻게 실행했는지 쉽고 명쾌하게 정리했다. 넷플릭스의 성장 과정을 추억하기보다 기업 환경이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는 오늘날,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문화를 구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한다. 

저자는 냉정한 듯 혁신적인 인사 원칙으로 최고의 인재를 최적의 자리에 앉혀 훌륭한 팀을 구축하고, 그들에게 사업과 맥락을 충분히 설명한다. 핵심적인 행동을 코칭한 후 마음껏 도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자유를 준다. 인재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정책을 줄이고 절차를 지워가며 만들어졌다. 

저자는 넷플릭스가 어떻게 높은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 탈바꿈하여 성장했는지, 그간의 시행착오와 분투의 과정을 자세히 밝히며 각 조직과 리더가 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실용적 로드맵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일에 대한 생각과 사업을 운영하는 방법을 바꿔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