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디자인 무작정 따라하기 | 신희정 , 신은정 지음 | 길벗 | 16,000원

[뉴시안=이민정 기자]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등장은 전세계 모든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의 세계를 열었다. SNS는 그렇게 대중 속으로 파고 들은 지 오래다. 

감각적인 문장과 시기에 맞는 적절한 코멘트는 화제가 되기도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텍스트에서 사진과 그래픽의 디자인 요소가 중시되는 트렌드 때문이다.

신간 포토샵으로 1시간 만에 완성하는 SNS마케팅디자인 무작정 따라하기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사용가능한 포토샵의 각종 기술을 소개한 책이다. 그렇지만 두꺼운 프로그램 사용설명서와는 구성부터 다르다. 


첫 파트는 포토샵 시작 전, 디자인 감각을 키우자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마케팅에 필요한 디자인 감각없이는 기술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 잘 알고 있고 있는 저자는 꼼꼼하게 기본기부터 짚는다. 배경과 폰트, 색상에 대한 감각 교육뒤에는, 기본 기능 조작법부터 사진 보정법을 소개한다. 마지막 파트에는 다양한 카드뉴스와 배너, 디자인, 홍보 포스터까지 시선을 붙잡는 디자인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저자 신희정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며 초보자들이 쉽고 빠르게 포토샵을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280여 페이지의 얇은 책이지만 내용은 충실하다. 디자이너 없이도 내가 원하는 콘셉트를 살려서 원하는 디자인의 마케팅 결과물을 내놓고 싶다면 이 책을 필독할 일이다. 꼭 필요한 기능만 먼저 익혀보려는 독자에게 권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