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베리 초기화면 (사진=뉴시안)
클라우드베리 초기화면 (사진=뉴시안)

[뉴시안=최성욱 기자] 새 휴대폰이 속속 등장하는 시즌이다.

이미 갤럭시 노트9이 나왔고, 곧 아이폰 신형이 출시된다. 중국 스마트폰인 샤오미 홍미노트5와 화웨이 노바 라이트도 있다. 2년간 약정기간을 채운 사용자라면 새 폰으로 바꾸고 싶은 욕심이 싱기는게 당연하다. 높은 가격이 걸림돌이 되기도 하지만, 이와는 전혀 다른 문제로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바로 데이터 이전 이야기다.

실버세대나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폰 바꾸는거 자체가 스트레스다. 통화목록과 주고받은 문자,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이 그대로 옮겨질 지 걱정스럽기 때문이다. 몇 년전만 하더라도 휴대폰 상점에서 대신해 주어 걱정이 없었지만, 사진과 동영상 자료가 늘어난 요즘은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줄어들었고, 별도의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다.

 

클라우드베리 Play 스토어 화면 (뉴시안 화면캡쳐)
클라우드베리 Play 스토어 화면 (뉴시안 화면캡쳐)

클라우드베리는 가장 중요한 통화목록과 주소록, SMS와 MMS로 주고받은 문자를 현재 사용하는 폰에서 새 스마트폰으로 쉽게 옮겨주는 장비이다. 원리는 간단하다. 현재 폰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베리로 올려놓고, 새 폰에서 받는 방식이다. 폰 데이터 백업을 한 뒤 복원하면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된다.

삼성, LG, 샤오미, 화웨이 등 최신 안드로이드폰 기종이라면 모두 호환이 가능하고 아이폰 데이터를 안드로이드로, 안드로이드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이 개발한 앱 이지만, SKT / KT / U+와 알뜰폰 사용자들도 회원가입만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베리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외부 연결)

클라우드베리 아이폰용 앱스토어 다운로드 (외부연결)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