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로 보낸 카톡 메세지를 삭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사진 제공=카카오톡)
실수로 보낸 카톡 메세지를 삭제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사진 제공=카카오톡)

[뉴시안=신민주 기자] 카카오톡의 '메시지 삭제' 기능이 17일 도입됐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기능 도입을 결정했고 이날 오전 10시부터 순차 적용시킨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이 환호하고 있다.

이 소식을 인터넷에서 접한 한 네티즌은 “이제 더 이상 술먹고 실수로 보낸 카톡에 이불킥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이불킥이란 실수를 하고 혼자 후회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또 다른 네티즌은 “새벽에 장난으로 보냈다가 삭제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며, 우려를 표현하기도 했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메시지 전송 후 5분 이내의 상대방이 '읽은 메시지', '읽지 않은 메시지' 모두를 삭제할 수 있다.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이모티콘 등 모든 종류의 메시지를 지울 수 있다.

보낸 메시지 말풍선을 길게 눌러 '삭제' 선택 시 해당 말풍선은 발신자와 수신자 채팅창 모두에 '삭제된 메시지 입니다'로 변경된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은 상대에게 메시지 발송을 완료한 후 발신자의 발송 실수를 일부 보완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