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지스타 2017 전시장 모습 (사진=뉴시스)

[뉴시안=이석구 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가 18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앤리조트에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행사의 추진 계획과 비전을 공유했다. 개막 2개월여를 앞둔 '지스타 2018'이 메인 스폰서 에픽게임즈를 비롯한 해외 기업 및 국가들의 참여로 국제게임전시회란 위상을 높일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지스타 2018'은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참가신청 현황은 전날 오후 6시 기준 2874부스(BTC관 1773부스, BTB관 1101부스)로, 지난해 최종 2857부스(BTC관 1657부스, BTB관 1200부스)를 일찌감치 초과 달성했다.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는 해외 기업 최초로 에픽게임즈가 선정됐다. 또한, 구글코리아, X.D 글로벌, 페이스북 등 해외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홍콩과 대만, 폴란드, 캐나다, 스웨덴, 영국 등 국가들은 공동관 및 사절단 형태로 '지스타'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스타 조직위원회 강신철 위원장 기자간담회 모습 (사진=뉴시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글로벌 인지도를 자랑하는 해외 기업의 메인 스폰서 참여가 최초라는 점에서 앞으로 '지스타' 운영에도 특별한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양측이 향후에도 국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의미 있는 협력을 추진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4년 연속 글로벌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트위치는 '지스타 2018'을 글로벌 게임쇼로 돋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 세계 게임 유저들은 트위치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스타' 현장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으며, 파트너 게임사들은 보다 효과적으로 자사 신작 게임을 소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