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메시지 QR코드 스캔 화면 (사진=뉴시안)
안드로이드 메시지 QR코드 스캔 화면 (사진=뉴시안)

[뉴시안=최성욱 기자] 삼성 갤럭시 노트9이나 LG G7에는 폰제조사가 제공하는 문자 메시지 앱이 기본으로 사용된다. 

그렇지만, 이들 폰의 운영체제를 만든 구글의 자체적인 문자 메시지 앱은 독특한 기능과 매력을 제공한다. 바로 '안드로이드 메시지'다.

문자 메시지 앱은 사용자가 원하는 앱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앱을 변경해도 기존의 문자함은 사라지지 않는다.

가장 큰 장점은 복잡한 설정이나 케이블 연결 없이도 안드로이드 메시지를 사용하면 PC로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 

안드로이드 메시지를 설치한 후, 오른쪽 위의 메뉴를 선택해서 "메시지 웹 버전"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폰 준비가 끝났으면  화면에 나타난 주소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입력하면  된다.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안드로이드 메시지 웹 버전 페이지로 이동한 화면 (화면 캡쳐=뉴시안)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연결이 끝나며, 스마트폰으로 SMS / MMS 사용이 가능하다.

자신만이 사용하는 개인용 컴퓨터라면 '이 컴퓨터 기억하기'를 켜 두면 계속 연결을 유지할 수도 있다. 

몇년전부터 아이폰은 매킨토시 컴퓨터 사용자들이 아이폰을 쓸 경우 별다른 연결 없이도 바로 맥에서 i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안드로이드 메시지는 바로 이런 편리함을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윈도우 사용자 뿐 아니라 매킨토시 사용자도 쓸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용 안드로이드 메시지 설치하기 (다운로드 외부링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