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인치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 (사진=화웨이)
10.1인치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 (사진=화웨이)

[뉴시안=최성욱 기자] 28일 화웨이가 미디어패드 M5 라이트 태블릿을 발표했다. 

10.1인치 1920x1200 Full HD 해상도의 16:9화면에 알루미늄 유니바디가 채택된 제품으로 전면 하단부에는 홈버튼이 있다. 

화웨이가 자체 생산한 기린659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고 메모리 3GB / 저장소 32GB 구성과 메모리 4GB / 저장소 64GB 두가지 제품으로 판매된다. 

 

화웨이가 출시한 태블릿 미디어패드 M5라이트 (사진=화웨이)
화웨이가 출시한 태블릿 미디어패드 M5라이트 (사진=화웨이)

태블릿이지만 모두 4개의 스피커가 장착되어 뛰어난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는 음향기기 전문업체인 하만 카돈 (Harman Kardon)과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것으로 화웨이의 사운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통해 3D입체 서라운드 시스템을 감상할 수 있다. 

배터리는 초대용량 7,500mAh가 탑재되어 있다. 완전 충전까지는 2.9시간이 걸린다. 멀티미디어 재생이나 게임을 즐기더라도 하루를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용량이라고 화웨이 측은 설명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에 기반을 둔 EMUI 8.0 OS가 탑재되어 있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 (사진=화웨이)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 (사진=화웨이)

몇 지역에서는 화웨이의 입력장치인 M펜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M펜은 2048 단계의 필압을 표현하는 스타일러스로 이를 통해 실제 필기하듯 입력하는 것도 가능하다. 

색상은 샴페인 골드와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 2가지이며 시력보호(Eye-comport) 모드를 탑재했다. 블루라이트 제거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지나치게 가깝게 태블릿에 얼굴을 접근할 경우 알림이 작동한다. 

2.5D로 글래스를 처리하여 손에 닿는 느낌까지 생각한 이 제품의 공급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