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공개전 풀 박스 유출까지 진행된 구글 픽셀3XL
정식 공개전 풀 박스 유출까지 진행된 구글 픽셀3XL (사진=unwire.hk)

[뉴시안=최성욱 기자] 구글이 이번 주 선보일 신제품 스마트폰 픽셀3XL이 미리 유출, 아이폰XS 맥스과 구체적인 비교 리뷰가 진행되었다.

홍콩의 Unwire.Kh는 픽셀3XL을 미리 구해 풀 패키지를 상세하게 사진으로 리뷰했다. 제품은 본체, 충전기와 케이블이 들어 있고, USB-C로 연결되는 방식의 이어폰도 포함되어 있다. 아직 3.5mm 이어폰을 주로 쓰는 사용자들을 위해 변환 젠더 역시 들어 있다.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파이가 탑재되어 있고 폰의 양 옆부분을 살짝 쥐면 단축 메뉴가 나타나는 액티브 엣지(Active Edge) 기능도 이번 버전에 비해 보강되었다. 리뷰 제목은 "작은 변화, 큰 개선 (Small change, big improvement)"이다.

 

unwire.hk가 공개한 구글 픽셀3XL (사진=unwire.hk)
unwire.hk가 공개한 구글 픽셀3XL (사진=unwire.hk)

주목받는 부분은 단순한 제품 정보 유출이 아닌 아이폰XS 맥스와 나란히 놓고 비교한 사진까지 구체적인 비교가 올라왔다는 점이다.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XS 맥스는 대화면 폰의 새로운 기록을 쓰면서,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식 공개가 되면 구체적으로 픽셀3XL은 아이폰XS맥스의 경쟁작이 될 거라며 각 매체들은 출시 직후 성능 비교 및 다양한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으로 본 두 폰은 거의 비슷한 크기의 대화면을 자랑한다. 차이점은 픽셀3XL이 하단 부분의 베젤이 상대적으로 넓은 반면, 전면 상단의 카메라가 있는 노치 부분의 폭이 조금 좁은 정도이다.

본격적인 제품 출시가 진행되면 어떤 평가를 받을지 벌써부터 궁금해 진다. 

구체적인 리뷰는 unwire.hk의 원문을 참고하기 바란다. 


▲ unwire.hk 픽셀3XL : 【評測】Google Pixel 3 XL 水貨開箱測試 「M 字額」熒幕質素高 + 影相一流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