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키나에서 발표된 짐벌 SPG2 (사진=페이유코리아)

[뉴시안=박성호 기자] 8일, 글로벌 짐벌 브랜드 ‘페이유테크(FEIYU-TECH)’의 국내 공식 수입사 ‘페이유코리아’는 ‘포토키나(Photokina) 2018’에서 페이유테크 신제품 짐벌 3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페이유테크의 신제품은 첨단 안정화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 짐벌 ‘SPG2’와 SLR용 짐벌 ‘AK2000’, ‘AK4000’ 등 세 가지 제품이다.

스마트폰 짐벌 SPG2는 ‘Sound Bluetooth’ 듀얼 오디오 블루투스 채널 연결, 카메라와 짐벌의 블루투스 무선 연결을 통한 셔터 제어기능, 개선된 스마트폰 촬영 어플리케이션과 카메라 줌 인·아웃, 팔로우 포커스 및 모터 3축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는 ‘Magic Ring’ 기능을 제공한다. 트리거 버튼을 이용, 모터 반응속도를 순간적으로 높이는 ‘Shadow hunting’ 모드로는 이미지와 영상을 신속하게 촬영할 수 있다.

SPG2는 모드 변환 및 와이파이, 블루투스 연결을 확인할 수 있는 LED 스크린, 알루미늄 합금소재를 사용한 견고한 생활방수 기능을 갖췄으며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실리카 젤 소재의 핸들 커버는 사용자에게 우수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강력한 모터 토크와 스마트한 손 떨림 방지 알고리즘이 결합된 새로운 고성능 칩을 장착한 SLR 짐벌 AK시리즈는 독창적인 ‘Spiritual Window’ 터치 스크린으로 직관적이며 조작이 쉽다는 특징이 있다. 짐벌에서 직접 초점과 감도, 화이트밸런스 등을 조정할 수도 있다.

AK2000 짐벌은 2.8kg 무게 이하의 가벼운 카메라의 장착을 지원하며 뛰어난 편의성과 전문성을 제공해 라이트 유저들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AK4000 짐벌은 4KG 이하 무게의 SLR카메라 및 렌즈 장착을 지원하며 전문가 수준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페이유코리아 오영철 대표는 “전시회에서 공개한 세 가지 신제품은 올 연말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을 선보이는데 최선을 다해 국내 짐벌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 가지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페이유테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포토키나 2018은 디지털 이미징 산업 분야 및 광학 기술 관련 기업들이 참가한 국제 사진 기재 전시회로 독일 쾰른에서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렸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