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뉴시안=이민정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지난달 9월 7일 발표한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EOS R 런칭 쇼케이스'를 시작한다.

누구나 참가 가능한 'EOS R 런칭 쇼케이스'는 새로운 진화의 시작이라는 타이틀로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는 EOS R을 직접 만져보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10월 13일(토)과 14일(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알베르와 10월 20일(토)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더베이101에서 진행된다. 체험존과 세미나존, 럭키드로우 이벤트로 다양하게 꾸며질 예정이며 방문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든 캐논의 첫 야심작으로 많은 카메라 유저들의 궁금해하는 제품인만큼, 구매를 원하거나 미리 체험하고픈 고객들에게는 흥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런칭 쇼케이스 방문객 대상으로 EOS R 24-105 KIT(1명), EOS R 바디(1명), SPEEDLITE 470EX-AI(1명)를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예정되어 더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EOS R은, 3030만 화소에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8, 듀얼 픽셀 CMOS AF 등이 탑재됐으며, 사진뿐 아니라 영상 촬영에 있어서도 4K 30p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5축 손떨림 방지 기술 ‘콤비네이션 IS’가 적용되어 흔들림까지 줄여준다. 기존 풀프레임 DSLR에 적용됐던 54mm 대구경 마운트를 유지하면서 20mm의 플랜지 초점 거리를 갖춘 ‘RF 마운트’를 적용하는 등 캐논만의 기술력을 갖춘 모델로, 강력한 이미지 퀄리티, 강화된 AF 성능, 편리한 조작성을 고루 갖춰 프로와 하이아마추어의 영역에서도 전망된다.

EOS R의 정식 출시일은 10월 16일(화) 예정이며, 가격은 바디 기준 2,599,0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