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장 입구 (사진=뉴시안 정윤희)

[뉴시안=정윤희 기자] 카카오 IX(구 카카오프렌즈)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회를 진행중이다.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회는 카카오 IX가 진행하는 세번째 전시 프로젝트로 온라인에서 즐기는 게임을 오프라인 전시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콘텐츠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검은사막', 그리고 신작 모바일게임 '프렌즈레이싱'이다.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어 관람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을 비롯해 친숙한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고 인기 게임을 주제로 한 전시회이기 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관람객의 계층을 수용할 수 있다. 또 모니터와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눈과 손으로 즐기는 게임의 제약을 벗어나, 낙하산을 타거나 운전석에 앉아 레이싱을 체험하며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만날 수 있다.

 

게임 '프렌즈레이싱' 체험존에서 시연하는 모습 (사진=뉴시안 정윤희)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내년 3월 31일(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까지 운영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카카오IX는 지난 2016년 카카오프렌즈 전시회 시즌1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라는 테마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탄생 히스토리와 이모티콘의 탄생 과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2017년에는 시즌 2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ee de KAKAO FRIENDS)’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시각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위트있는 모습을 재해석한 작품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7월 18일 자회사 JOH(제이오에이치)와 합병과정에서 통합법인 이름을 ‘카카오 IX’로 변경했다. IX는 Innovative eXperience의 약자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