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청소년 서포터즈 단원과 함께 "약속하나"를 주제로 벌이는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캠페인'

[뉴시안=조현선 기자] 서울시가 청소년을 위해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홍보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1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서울시 청소년 서포터즈 보고대회를 열고 건전한 스마트폰 사용법을 공유한다. 서울시 20개교(초등1, 중등6, 고등13개교) 250여명이 참석한다. 

청소년 서포터즈들은 이날 행사 전 참가학교에서 서울시청 본관까지 거리행진을 하며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캠페인'을 벌인다.

청소년 서포터즈 단원들이 거리에서 만난 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한다.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은 '길에서는 스마트폰 STOP', '잠자기 전에 스마트폰도 SLEEP', '식사시간에 스마트폰 사용 NO' 등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행사 전 참가학교에서 서울시청 본관까지 거리행진을 하며 "약속하나"라는 주제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 캠페인'을 벌인다. 해당 캠페인은 청소년 서포터즈 단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 준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서포터즈 단원들이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약속을 다짐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들이 홍보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은 '길에서는 스마트폰 STOP', '잠자기 전에 스마트폰도 SLEEP', '식사시간에 스마트폰 사용 NO' 등이다.

13일에는 보고대회를 통해 한국삼육중, 송정중 등 중학교 2개교와 대원여자고, 수도전기공업고, 명지고, 선린인터넷고 등 고등학교 4개교는 우수활동학교로 선정돼 서울시 표창을 받는다. 

백호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건강하고 유익한 스마트폰 사용 문화를 알리는 '청소년 서포터즈'를 통해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캠페인에 동참했으면 한다"며 "학교에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이 지역사회까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 서포터즈'는 교내 캠페인과 집당상담, 또래상담, 대안활동, 단원교육 등을 통해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