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입구역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사진=뉴시안 정윤희)

[뉴시안=정윤희 기자]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서울에서는 현재 카카오게임의 첫번째 전시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이 진행 중이다.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서울은 카카오프렌즈에서 운영하는 문화공간으로, 2016년부터 해마다 카카오프렌즈와 연계된 프로젝트로 구성해 꾸준히 전시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에게 가장 힙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홍대에 자리잡고 있어, 맛집이나 쇼핑샵으로 뒤덮힌 곳에서 확실하게 구분되는 문화공간으로  돋보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지난 6일부터 시작한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는 이 뮤지엄의 세번째 프로젝트로,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콜라보 형태로 진행한다. '함께'라는 메인 테마가 돋보이는 전시로, 카카오프렌즈와 카카오게임즈가 함께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카카오게임즈의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 그리고 '검은사막'을 오프라인 스테이지에서 함께 체험할 수 있다는 의미까지 포함한다.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장 입구 (사진=뉴시안 정윤희)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전시에서 만날 수 있는 게임 영상 (사진=뉴시안 정윤희)

온라인 게임 관련 전시답게 입구는 로그인존이 있어 QR코드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하기를 누르는 순간 스마트폰 화면에 라이언(AR 증강현실)이 가이드로 등장한다. 배틀그라운드 존에서는 공중 낙하를 직접 도전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고, 송풍 시스템까지 갖춰져 바람을 맞으며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느낌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또 현재 사전예약중인 카카오레이싱 존에서는 미리 게임을 맛볼 수 있고 레이싱카를 탄 다양한 캐릭터 구경까지 가능하다.

 

QR코드 촬영으로 다운받는 뮤지엄앱 (사진=뉴시안 정윤희)

 

로그인존에서 AR(증강현실)로 만나는 라이언 (사진=뉴시안 정윤희)

 

사전예약 중인 프렌즈레이싱 미리 체험하기 (사진=뉴시안 정윤희)

 

짜릿한 드라이빙을 위한 시뮬레이션 핸들 (사진=뉴시안 정윤희)

월드클래스를 표방하는 모바일 검은사막 존에서는 워리어와 레인저, 위치 등의 캐릭터 코스튬 전시를 감상할 수 있고, 전면 스크린과 디오라마, 인터렉티브북을 활용한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인터렉티브 북은 책장을 넘길 때마다 생생하게 영상으로 펼쳐져 차세대 디지털북의 미래를 보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끝으로 엔딩크레딧존에서는 관람객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남겨둔 방명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소감을 남기면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대규모 MMORPG '검은사막' 존 (사진=뉴시안 정윤희)

 

 움직이는 영상을 활용한 신비의 인터렉티브북 (사진=뉴시안 정윤희)

 

게임의 분위기를 오프라인에서도 느껴볼 수 있다 (사진=뉴시안 정윤희)

 

엔딩크레딧존에서 뉴시안이 남긴 방명록 (사진=뉴시안 정윤희)

또한 각 존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미션을 수행하면 MD샵에서 상품 구매시 10% 할인 혜택까지 주어진다. 

게임 매니아 혹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매니아라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독특한 형태의 신개념 전시를 경험할 수 있고, 연인끼리 즐기는 데이트나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전시정보

· 전시 장소 : 카카오프렌즈컨셉뮤지엄 서울 (서울 마포구 양화로 162 좋은사람들빌딩 지하1층)
· 전시 기간 : 2018.10.06 - 2019.03.31
· 운영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 입장 안내 : 무료 관람 (전 연령 입장 가능)


[IT플레이스 소개] 
'오늘 어디 가지?' '요즘 어디가 제일 핫하지?' 고민은 그만. 
막상 길을 나서지만 갈 곳이 마땅치 않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뉴시안의 안목으로 가볼만한 장소를 추천한다. 최신 트렌드를 따른 장소에서부터 흥미와 재미를 갖춘 힙한 장소, 디지털과 접목된 첨단의 장소를 두루 소개할 예정이다.
가보고 싶은 'it 플레이스'라는 뜻과 함께, IT
(information technology)를 의미하기도 하는 IT플레이스 코너에 많은 기대 바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