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 디자인의 'SPEEDLITE EL-100' (사진=캐논)

[뉴시안=이민정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휴대하기 편리한 슬림 디자인의 오토플래시 ‘SPEEDLITE EL-100’을 출시했다. 

‘SPEEDLITE EL-100’은 한눈에 봐도 작고 슬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약 27.7cm2 (약 91.7mm x 약 64.6mm)의 부피와 약 190g의 무게로 휴대가 간편하며, 작은 가방에도 쉽게 보관할 수 있다. 가이드 넘버 26(초점거리 약 50mm) 의 풍부한 광량으로 넓고 강한 빛을 발광해야 하는 일광 동조 및 고속 동조에도 대응한다. 즉, 다양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또한 헤드 바운드 기능은 상하 90도, 좌측 180도, 우측 150도의 회전이 가능해, 부드러운 빛을 다양한 각도로 쏘아주어 은은한 조명 표현의 결과물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다양한 각도의 헤드 바운드 기능 (사진=캐논)

특히 동급 플래시 기종 중 최초로 송신 기능을 지원해, 광통신 지원 카메라나 수신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원격으로 오프 카메라 플래시 촬영도 할 수도 있다. 이는 조명 위치를 자유롭게 활용하여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플래시 자동 발광모드로 플래시에 익숙치 않는 사용자도 손쉽게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피사체의 움직임을 한장에 담아낼 수 있는 멀티 플래시 기능으로 풍부한 사진 표현에 아주 유용한 제품이다.  제품 가격은 259,000원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