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빅데이터 포럼 개회 모습 (사진=신한카드)

[뉴시안=정윤기 기자] 차별화된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노하우를 전파해, 그룹간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21일,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빅데이터사업본부 주관으로 신한금융그룹 직원 대상 ‘2018년 2차 빅데이터 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서울 을지로2가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신한카드는 금융에서 빅데이터를 활용, 성과를 창출해 내기 위한 기회와 방향, 향후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업에서의 적극적인 빅데이터 활용을 위해 각 사별 현업과 빅데이터센터 간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신한금융그룹 전 계열사에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Data Driven Decision Making)’의 확산이라는 그룹의 빅데이터 관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한 과정의 하나로, 포럼에는 신한카드는 물론, 지주, 은행, 생명, 금융투자, 캐피탈, DS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빅데이터 담당자와 현업 실무자 163명이 참석했다.

첫 순서는 금융권 빅데이터 전략 및 선진 사례, 그룹 빅데이터 전략 등에 대해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후 △가맹점, 위치 정보 등을 활용한 ‘초개인화 적용 전략’ △‘그룹 시너지 협업 성공 사례 공유’ △‘대외 컨설팅 사례 소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대학생 신 소비생활 분석’ △‘AI 챗봇 소개 및 체험’ 의 6개 세션 중 구성원들이 선택한 강의를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한편,이번 행사는 신한 금융그룹이 디지털 금융으로 변모하기 위해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지속 강조해온 가운데, 그룹 내 빅데이터 활용 선도 회사인 신한카드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 하기 위해 마련한 두번째 행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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