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23헬스케어와 닥터허브의 업무 제휴 협약식 (사진=마이23헬스케어)

[뉴시안=송범선 기자]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가 '닥터허브'와 손잡고 블록체인 플랫폼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23일 마이23헬스케어(대표 함시원, 유연정)는 병원 전문 컨설팅 업체인 닥터허브(대표 이성욱)와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인 '알파콘'의 암호화폐 알파콘 사용처를 활성화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닥터허브는 1만 5천명의 의사들을 회원으로 보유한 메디컬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최근 베트남에 진출해 메디컬 센터를 설립을 추진 중이다.

마이23헬스케어는 유전자 분석 및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헬스케어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앱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코인 알파콘(ALP)을 사용하는 병원 확대 ▲병원 대상으로 제공 되는 CRM 프로그램에서의 각 병원에서 알파콘 사용 확대 ▲베트남 메디컬 센터에서의 고객들의 알파콘 사용을 통한 마이23 유전자 검사 서비스 구매 등 알파콘의 사용처 확대를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알파콘은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를 통해 얻어지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통해 개인 맞춤 건강 서비스를 실현 하고자 한다.

알파콘 생태계에서 서비스 공급자, 서비스 및 상품 이용자, 데이터 구매자, 서비스와 상품 평가자 들이 자유롭게 활동을 하면서 탈 중앙화 헬스케어 커뮤니티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개인에게 헬스케어 데이터 소유권을 제공하여 데이터 저장과 유통, 활용에서의 권리를 자유롭게 행사할 수 있게 하는 생태계를 형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마이23헬스케어 함시원 대표는 “닥터허브와 다각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유전자 검사 및 맞춤형 건강 솔루션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암호화폐 알파콘의 사용처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알파콘은 자사 발행 가상화폐인 알파콘(ALP)을 알트코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닉’에 25일 상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