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오브제(Objet) 4종 (사진=LG전자)

[뉴시안=송범선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가구 가전 'LG 오브제(LG Objet)' 제품 4종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를 공개했다. 

LG전자는 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LG 오브제 론칭 행사를 열었다.

오브제(Objet)란 사전적으로는 물체 또는 사물의 의미로, LG전자는 자사의 가전 기술 노하우와 가구를 접목해 신개념 융복합 가전에 대한 브랜드네이밍으로 오브제를 채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오브제는 ‘가전이 예술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LG전자는 나무, 금속 등 소재의 아름다움을 담은 가구 가전 개발을 진행하며 2년 여 만에 완성했다고 전했다.

이날 론칭 행사에서, 산업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는 "천연 소재인 나무와 첨단 기술의 만남은 매우 흥미롭고 성공적이었다"며 "이번 시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브제 제품군은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등 다수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가전의 한계, 공간의 경계를 넘어선 LG 오브제를 앞세워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