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와 KT가 스마트 영화관 구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CJ CGV)

[뉴시안=조현선 기자] CJ CGV와 KT가 스마트 영화관을 구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그간 경쟁 관계로 인식됐던 극장과 TV 플랫폼 사업자간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제공될 전망이다.

CJ CGV는 KT와 손잡고 마케팅 제휴 기반 고객 혜택 확대 및 스마트 영화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6 결승전을 CGV 극장에서 시범 중계한 이후 본격적인 행보다. 

CJ CGV와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화 외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공동 제공 및 활성화 협력 ▲온·오프라인 콘텐츠 마케팅 협력 ▲ICT 기반 스마트 영화관 구현 ▲양사 사회 공헌 활동 연계한 청소년 대상 문화생활 저변확대 등을 추진한다. 

우선 양사는 독립·예술 영화 및 게임,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올레tv 콘텐츠를 극장과 IPTV에서 즐길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한다. 차후 연내 KPMA(Korea Popular Music Award) 생중계를 시작으로 영화 외 다양한 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CJ CGV의 복합문화공간 구축 역량과 KT의 5G,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ICT 역량을 활용해 보다 편리한 ‘스마트 영화관’을 구현한다. 유휴 공간 활용 등 양사의 공간 가치 증대를 위해 힘을 모으고, 향후 양사의 AR/VR 기술과 영업력을 기반으로 해외 사업도 협력할 전망이다.

아울러 양사의 CSV 활동을 연계해 정보 격차 해소 및 문화 생활 저변 확대를 추진한다. KT의 기가스토리 ‘5G 찾아가는 영화관’과 CGV의 ‘토토의 작업실’과 연계해 극장이 없는 문화 소외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영화 상영과 인문사회·직업 특강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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