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로고 (그래픽=펍지)

[뉴시안=박성호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2019년 진행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첫 글로벌 e스포츠 시즌 계획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전 세계 9개 지역의 프로팀이 글로벌 챔피언십을 향한 여정에 참여하고 세계 최고의 펍지 프로팀이 되기 위해 각 지역 대회에서 경합을 벌인다. 내년 1월 시작되는 펍지 글로벌 e스포츠 2019 시즌은 세 개의 페이즈(Phase)로 나뉜다.

페이즈 1은 1월 말부터 3월 중순, 페이즈 2는 5월 초부터 6월 말, 페이즈 3은 8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로 구성된다. 이번 시즌은 한국, 북미, 중국, 유럽·중동·아프리카, 일본,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 중남미, 오세아니아 9개 지역에서 펼쳐진다.

모든 지역의 프로팀은 전 세계 공통으로 적용되는 규칙·게임 설정·점수제에 따라 경쟁한다.

경기는 4인 스쿼드로 미라마와 에란겔 맵에서 1인칭 시점(FPP) 모드로 이뤄진다. 시즌에 걸쳐 페이즈 3까지 최고의 성적을 기록한 각 지역 프로 팀들은 지역을 대표해 총 상금 200만달러 규모의 글로벌 챔피언십에 참가하게 된다.

페이즈 2와 페이즈 3 사이에는 펍지 주최 글로벌 올스타 게임(All-Star Games)에서 지역별로 최고 인기를 누리는 펍지 e스포츠 선수를 초청해 열기를 잇는다.

각 지역 팀 자격 조건, 리그 세부사항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