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솔루션 어도비 사인 (어도비 홈페이지 화면 캡쳐)

[뉴시안=이준환 기자]드롭박스(Dropbox)에서 어도비 사인(Adobe Sign)을 이용한 전자서명이 가능해진다.  

어도비는 드롭박스 사용자를 위한 '어도비 사인을 통한 서명을 위해 보내기(Send for Signature with Adobe Sign)' 기능을 연말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드롭박스가 '드롭박스 익스텐션(DropboxExtensions)'의 일부로 제공되는데,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드롭박스에서 서명을 추가하고자 하는 워드 혹은 PDF 파일을 선택한 뒤 문서를 연다. '서명을 위해 보내기' 하단의 어도비 사인 선택하면 된다. 어도비 사인은 클릭 한 번으로 문서 내 서명이 필요한 항목을 자동으로 탐지하고, 필요시 서명 공간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서명은 모든 기기에서 가능하며, 수신인의 문서 열람이나 서명 여부 등 진행과정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추가로 전자서명을 요청할 땐 서명인과 수신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수신인이 서명을 하지 않으면 재확인 요청 알림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암호를 걸어 문서 보안도 유지할 수 있다.

서명된 문서는 드롭박스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된다.어도비와 드롭박스는 수억명에 이르는 드롭박스 사용자가 어도비 사인을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Ÿ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