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제이버드 신제품 시연회장 (사진=뉴시안 정윤희)

[뉴시안=정윤희 기자]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전문 브랜드 '제이버드(Jaybird)'가 13일 용산구 한남동 남산스튜디오에서 무선 스포츠 이어폰 신제품 시연회를 열었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제이버드가 지난 10월 선보인 '타라(Tarah)’ 와 ‘X4’, 그리고 12월 공식 출시 예정인 ‘타라 프로(Tarah Pro)’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각 제품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제이버드의 브랜드 전략과 미래 플랜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로지텍 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의 환영사 (사진=뉴시안 정윤희)

로지텍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은 환영사를 빌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에 아이덴티티를 심기 위해 디자인으로 차별화하고 또 운동과 음악을 믹스해 새로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제이버드의 포부를 밝혔다.  

또 시연회에서는 이어폰 착용 후 트레드밀에서 직접 달려보는 인터렉티브 존과 방수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IPX7 존, 커스터마이징 사운드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앱 존을 운영해, 제품의 특징을 살린 체험 이벤트를 제공했다. 특히 제이버드가 공식 후원하는 마라토너 '김도연' 선수와 단체 러닝 크루들의 시티 러닝은 이벤트의 하이라이트였다.
 

무선 이어폰 체험 인터렉티브 존 (사진=뉴시안 정윤희)
방수 테스트 존 (사진=뉴시안 정윤희) 

이번에 공개된 무선 스포츠 이어폰은 가벼운 러닝과 운동을 즐기는 일반인부터 철인 3종 경기와 익스트림과 같은 극한의 아웃도어 선수들까지 용도에 맞게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제품으로, 착용감이 뛰어나고 수심 1m에서 30분동안 버티는 IPX 7 등급의 방수 기능이 모두 지원된다. 

꼭 필요한 기능만 넣어 가성비를 높였지만 스타일 또한 뒤지지 않는 타라, 움직임이 훨씬 많은 스포츠 매니아를 위해 오버-언더 이어 기능을 추가한 X4, 울트라 러너를 위해 긴 재생 시간과 스위치핏이 가능한 오버-언더 이어 기능을 포함한 프리미엄급 타라 프로. 이 신제품 3종은 러너들에게 특화된 것은 물론, '달리기'라는 일차원의 개념에 '즐기면서 달리기'라는 제이버드만의 문화 코드를 다지는 제품이기도 하다.
  

제이버드 무선 스포츠 이어폰 시리즈 (사진=뉴시안 정윤희)

한편, 제이버드는 2006년 설립된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브랜드로 스포츠용 이어폰이 시장을 공략해, 땀과 움직임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들면서 입지를 굳혔다. 2016년 키보드, 마우스 등 PC 관련 액세서리 업체로 유명한 로지텍에 5,000만 달러에 인수되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