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고디지털이 공개한 삼성 갤럭시 S10 렌더링 화면 (이미지=렛츠고디지털)

[뉴시안=이준환 기자] 내년 2월 공개될 예정인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10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를 종합, 렛츠고디지털(LetsGoDigital)이 공개한 렌더링은 10주년을 맞이하는 갤럭시의 새로운 디자인을 짐작케 한다. 

삼성은 이달 초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SDC 2018에서 인피니티(Infinity)-O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이는 타 제조사의 노치가 중간에 위치, 화면의 일부를 차지하는 것과 달리 왼쪽 상단에 작은 카메라 구멍으로만 구분된다. 

삼성 갤럭시 S10은 기본형인 S10, 대화면의 S10 플러스, 사양을 낮춘 보급형 S10 라이트의 세가지 모델로 내년 2월 스페인에서 열리는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9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렛츠고디지털이 그래픽으로 재구성한 삼성전자의 특허 디자인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삼성전자는 이미 다양한 형태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공개한 바 있다.

노치에 해당하는 영역을 최소화 시켜서 U와 V 형태로 자른 인피니티-U와 인피니티-V가 공개되었고, 전면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화면 밑부분에 놓인 형태의 "뉴 인피니티(New-Infinity)" 디스플레이도 언급한 바 있다. 

저가형인 S10 라이트에 카메라 구멍이 있는 인피니티 O가 탑재되고 S10과 S10플러스에는 뉴 인피니티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확인된 바 없다. 

업계 관계자들은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와 관련 특허가 이미 삼성전자를 통해 출원되었다고 지적하며,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은 3.5mm 이어폰 잭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루머를 통해 갤럭시 S10은 이제까지와 달리 3.5mm 이어폰잭이 빠지고 전면에 노치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해졌던 것이 사실이 아닐 수 있다는 주장이다. 

 

렛츠고디지털이 공개한 삼성 갤럭시 S10 렌더링 화면 (이미지=렛츠고디지털)

삼성전자는 갤럭시 S9과 노트9에 탑재된 엑시노스(Exynos) 9810을 대신하는 칩셋을 발표했다. 갤럭시 S10에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 이 칩셋의 이름은 엑스노스 9820으로 AI기능이 보강된 통합 신경망 프로세서가 내장된 것으로 전해지진다. 

한편, 렛츠고디지털은 1999년 설립된 온라인 매체로, 디지털 관련 소식을 전하는 네덜란드 전문매체이다. 

(via LetsGoDigital)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